알고리즘/sw
4880. [파이썬 S/W 문제해결 기본] 5일차 - 토너먼트 카드게임_python
HAN_PY
2020. 3. 29. 00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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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880. sw expert academy 토너먼트 카드게임
문제의 저작권은 SW Expert Academy에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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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f sol(st, en):
selection = [st, en]
solve = [[0], [0, 0, 1, 0], [0, 0, 0, 1], [0, 1, 0, 0]]
res = solve[data[st]][data[en]]
return selection[res]
def div(start, end):
if start == end:
return start
st = div(start, (start+end)//2)
en = div((start+end)//2 + 1, end)
return sol(st, en)
TC = int(input())
for tc in range(1, TC+1):
N = int(input())
data = [0] + list(map(int, input().split()))
result = div(1, N)
print("#%d %d"%(tc, result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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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Divide and Conquer (분할정복)
위의 문제 풀이 방법은 분할 정복 방법으로 접근해서 풀었다. 재귀에 대한 기본이 없다면 이해하기 힘들다.
분할 정복에 대한 개념은 알고리즘 부분을 참고 하면 좋을 듯하다.
가위바위보를 좀 신기 하게 접근했다.
def sol(st, en):
selection = [st, en]
solve = [[0], [0, 0, 1, 0], [0, 0, 0, 1], [0, 1, 0, 0]]
res = solve[data[st]][data[en]]
return selection[res]
1 가위
2 바위
3 보
solve[x][y]라고 예를 들면 x와 y이에 가위바위보 중 하나가 들어가고
x가 이기거나 비기면 0을 출력하고 y가 이기면 1을 출력하게 했다.
그 결과 값으로 미리 list로 만들어논 selection에 넣으면 승자가 나오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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